2017. 4. 28. 10:42




저번부터 블루투스스피커가 필요했는데 밖에나가서 여러 블루투스 스피커를 체험하고 마음에 드는 것을 사려다가

돈때문에 잠시 주저하고있었다. 

그러다 기회가되서 이번에 질러버렸다.

그것은 JBL FLIP3 블루투스 스피커!!!

집에 택배가왔다고 문자가 왔길래 일마치고 설레는 마음으로 집을 향했다.








오호 !!!! 그런데 안에 뾱뾱이가 없는 것을 보니 왠지 스피커가 부셔지지 않았을까 걱정이 들었다.

흠... 사장이 너무 무성의하게 보낸것이 마음에 들진않는다.

그리고 사장이 보낸 선물을 보았다.


'






그것은 바로 p2p쿠폰!! p2p사이트를 이용해보면 알겠지만,

가입하고 쿠폰사용하면 포인트 확실히 받을 수 있다.

허나 문제는 한번이라도 결제를 해야 쓸 수 있는 사실을 알기에 쿠폰은 바로 쓰래기통으로 직행했다.










여러가지 색깔이 있었지만 난 왠지 노랑색이 예뻐보이길래...

구입했는데 약간 후회가 되기도... 흠.. 역시 무난한 블랙을 살걸 그랬나... 약간 싼티가 나는 이 기분은 머지....











나름 박스 포장이 잘되어 있었다. 

처음에 택배 받았을때는 제품에 문제가 있을까봐 걱정이 되었는데

막상 박스를 보니 안심이 되었다.

겉껍질을 밑어 벗기고 안박스를 열려고 보니 자석으로 되있었다.

마치 휴대폰포장같은 느낌??> 그리고 안박스를 열어보니 스폰지?> 같은걸로 잘 포장이 되어있었다.

그것에 일단 JBL회사에 감사가 절로 들었다.

이제 스피커에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생각에 안심이 들면서 조심스레 내용물을 꺼내 보았다.










구성품은 블루투스 스피커, 전용충전케이블, 설명서 및 보증서로 3가지 간단하게 되어있다.






 






정품 수입으로 된 제품을 구매했는데 한국에 정식발매를 하지않아서 그런지 아니면

큰 시장이 아니라서 그런지 한글로된 설명서가 없었다.

머 그렇치만 젊은 사람이라면 충분히 설명서 없이 사용이 가능할것 같았다.

물론 난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한 경험이 있기에 더더욱 그렇다고 생각하고 설명서는 조용히 상자에 넣어뒀다.












위에 보면 왼쪽부터 전원버튼, 파티용버튼, 배터리잔량 그리고 충전케이블단자 및 스피커 연결케이블이 있다.












왼쪽부터 블루투스페어링 버튼, 음량감소버튼, 음량증가버튼, 통화 및 재생/재생정지 버튼 이 있다.












앞에 JBL로고는 정말 이쁘다.









그리고 손목걸이가 있다. 손목에 걸고 사용하면 떨어트릴 일이 거의 없을 것같다..

만지다보니 생각보다 많이 단단해 보인다. 



JBL FLIP3 블루투스 스피커는 충전식으로 최대 10시간 사용가능하다고 되어있었다.

그리고 자전거 물병꽂이에 맞게 제작도되어있어 자전거라이딩할때 활용성으로 좋다고 들었다.

완전 방수는 되지는 않지만 생활방수는 된다고 되어있었다.

아웃도어용으로 만들어진 큰 스피커라서 소리도 매우 크고 베이스가 쿵쿵거림이 아웃도어용으로 딱인듯 싶었다.

또한 파티용 버튼이라는 것이 있는데 똑같은 제품의 블루투스스피커 2개를 서로 연결하여 하나의 기기로 음악을 같이 재생하는 모드로 친구들이랑 놀때 정말 좋은 획기적인 아이탬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이 스피커의 큰 특징이다.

단점이 있다면 기존 아웃도어보다는 크고, 기존보다 조금 비싸다고 느껴질 순 있다.

그리고 전용충전식케이블때문에 대체용이 전혀 없고, USB단자를 컴퓨터에끼우거나 아니면 USB를 전원코드로 연결시켜주는 전원코드 단자?? 가 있어야 충전할 수 있는데 그것이 구성품에 없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있다.


직접가서 보는 것이 스피커장점과 느낌을 정확히 알 수 있으니 꼭 가서 직접보는 것을 권유하고 싶다.




https://youtu.be/lE43nKlYZg4




전원 테스트영상이다.

전원은 버튼 한번 살짝만 누르면 켜진다. 영상에서 꼭누르는 것은 아직 사용법을 몰랐을때이기 때문

그리고 저런 소리가 나면서 자동으로 블루투스 페어링을 한다.

한번 연결된 기기는 전원킬때마다 자동으로 되는데 다른기기에 접촉하기위해서 블루투스 버튼을 누르고 페어링하면된다.

전에 페어링한 기기는 다시 블루투스 버튼눌러 페어링해야 다음에 자동으로 된다.




https://youtu.be/Hbjs2YZUllU



 

베이스 울림을 보여주는 영상이다. 짧지만 이 스피커 매우 강하다!!





 



Posted by 롭다로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