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7. 26. 08:17

​먼저 마트에가서 젤라틴을 사고, 통조림 황도,백도를 샀습니다!!
젤라틴없으면 한찬가루 사셔도 됩니다.
제가 산 젤라틴은 약 2200원정도 했습니다.






젤라틴총 10장 들어있는데 한개당 2g이라고 적혀져있네요 ㅎㅎ





보통 판젤라틴은 물에불려서 사용하는데, 제가산젤라틴은 불리니 잡을 수 없게 부셔지내요...

젤라틴뒤에 설명을 보니 중탕으로해서 녹여사용할 수있다고 적혀있길래 나중에 넣기로 했습니다.


​​





그람수를 체크했는데 뭐 딱히 중요하진 않습니다.






황도백도를 먹기좋게 잘라주셔야 나중에 숟가락으로 퍼먹기 편하겠죠???






저는 황도국물과 백도국물이 아까워 물이랑 같이섞였습니다.






생수물과 황도, 백도 국물을 섞어 600g맞춰줍니다.
그리고 차가우면 단맛이 덜 하기때문에 설탕을 충분히 넣어줍니다.
저는 대략 80g에서 100g정도 넣었습니다.
기호에 맞게넣어주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저희집은 전기로 조리하는 방식이라 약하게틀고 젤라틴을 넣어줬습니다. 그리고 따뜻할때쯤 저어 젤라틴을 완전히 녹여줍니다.
비율은 물100ml(g) : 젤라틴 2g 정도 되겠습니다.
전 600ml 했는데 7장 넣었습니다. 혹시나 물이 될까봐... ㅋㅋㅋ





잘녹은 젤라틴설탕물을 황도랑 백도담은 그릇에 담아 냉장고에서 푹 식혀주시면 됩니다.
냉장고 냉이쌔면 2~3시간이면 되고 그렇지않다면 대략6시간정도는 있어야됩니다.

완성된 작품을 찍지 못했네요 ㅎㅎ 다음에 물말고 음료나 우유로 만든 젤리를 다시 올려드릴께요 ㅎㅎ 모두 즐겁게 만들어보세요~

이상

Posted by 롭다로워